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10-19 12:31:16
기사수정


▲ 지난 18일 한국노총 경기지역본부 안성지부 주관으로 ‘안성지역 노동자 체육대회’가 개최됐다.


안성시는 지난 18일 안성종합운동장에서 한국노총 경기지역본부 안성지부 주관으로 ‘안성지역 노동자 체육대회’가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금년이 20회로 한국노총 안성지역지부 주관으로 관내 기업체 대표물론 근로자 500여명이 참석해 축구, 족구, 단체 줄넘기 등 체육대회를 통해 서로의 마음과 사랑을 확인하는 뜻 깊은 자리였다.


이날 체육대회에는 한국노총 경기도본부 허원 의장, 황은성 안성시장, 김학용 국회의원, 천동현 도의회 부의장 및 도의원, 유광철 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오원석 안성상공회의소 회장, 고용노동부 평택지청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근로자의 행복추구권이 확보되고 노사 간에 벽이 없는 대화와 소통으로 화합·단결 하여 만사형통으로 해결될 수 있다는 기본 신념하에 안성지역에서는 노사갈등이 아닌 노사화합의 자리를 매년 마련하고 있다.


박명규 안성지역지부 의장은 “정부의 노동개혁 방안에 노동자들이 함께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으며 “함께 뛰고 함께 땀 흘리는 체육대회야 말로 진정한 노사 간의 대화를 나눌 수 있는 행사로 운동을 통해 신뢰회복 등 동반자 의식조성으로 근로자가 아닌 가족 간의 관계로 거듭날 수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안성지역 노사관계가 원활하게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며 노사 간의 화합과 단결이 어느 때 보다 절실히 필요한 시기임을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15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