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9-06 15:52:51
기사수정

정부 목표인 국가균형발전 첨병 역할 다할 것

지역 중심 국공립대학들과 협력, 정부 정책에 적극 반영


▲ 경기도 대표 국립대학 한경대학교(www.hknu.ac.kr, 총장 임태희)는 9월 5일과 6일 양일간, 안성시 호텔 마에스트로에서 제 3차 지역 중심 국·공립대학교 총장협의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경기도 대표 국립대학 한경대학교(www.hknu.ac.kr, 총장 임태희)는 9월 5일과 6일 양일간, 안성시 호텔 마에스트로에서 제 3차 지역 중심 국·공립대학교 총장협의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제 3차 지역 중심 국·공립대학교 총장협의회(회장 김남경 경남과학기술대학교)에서는 ▲국립대학 경상운영비 지원 확대 건의 ▲대학기본역량진단 대응을 위한 협력 강화 ▲교육·연구 및 학생지도 비용 표준화 방안 등의 안건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현안에 따라 지역 중심 국·공립대학 간에 긴밀히 협의해 공동대응 하기로 했다.

 

지역 중심 국·공립대학교 총장협의회 김남경 회장은 “지역 중심 국공립대학의 역할이 지금처럼 부각된 적이 없다”고 말하고 “지역발전의 첨병으로 국가 균형 발전이라는 정부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대 임태희 총장은 “오늘 논의된 사안들은 우리나라 고등교육 발전을 위해 매우 중요한 정책적 과제”라며 “앞으로 지역중심 국공립대학교 총장과 협력해 정부 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133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