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9-03 17:59:35
기사수정


▲ 안성시는 ‘똑똑똑(talk,talk,talk) F4(Friday 4pm) 아이디어’ 발표대회를 격월로 개최하고 있다.


[우리타임즈 = 박미숙 기자] 안성시는 ‘똑똑똑(talk,talk,talk) F4(Friday 4pm) 아이디어’ 발표대회를 격월로 개최하고 있다.

 

시는 아이디어 발표대회를 통해 공직자의 시정참여 의식을 고취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시정에 반영하여 적극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 아이디어 제안제출 51건 중 1차 사전 심사를 거쳐 10건을 채택하고 지난 8월 30일 2층 상황실에서 발표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발표는 ▲안성시 중장기 발전계획에 포함되어야 할 사업 ▲물 절약을 위한 우리시 대처 방안 ▲생활 쓰레기 줄이기 효율성 방안 ▲기후변화에 따른 우리시 대처 방안 등 4개 지정주제와 자유주제로 진행됐다.

 

이번에 대상은 도시개발과 황창욱 주무관이 발표한 ‘사용자 경험 디자인을 이용한 민원 행정 서비스 개선’ 제안이 차지했다.

 

2등은 ‘보행자 교통 안전을 위한 바닥형 보행 신호등 설치’ (교통정책과 민규홍 주무관), 3등은 ’현황 도로 소로 3류 지정(개설)’ (건축과 정연호 팀장)이 선정됐다.

 

시 관계자는 “공직자의 작은 아이디어 하나가 시정에 접목되어 시민에게 편안함과 혜택을 줄 수 있는 정책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128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