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7-04 17:37:37
기사수정


▲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기옥)은 학생중심 미래학습환경 구축을 통해 소규모 농촌학교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고자 교사, 학부모, 지역주민 등과 함께 7월 4일 거창 덕유중학교와 거창고등학교를 탐방했다.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기옥)은 학생중심 미래학습환경 구축을 통해 소규모 농촌학교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고자 교사, 학부모, 지역주민 등과 함께 7월 4일 거창 덕유중학교와 거창고등학교를 탐방했다.

 

안성혁신교육지구에서는 유치원․특수학교는 “따뜻한 사랑의 학교”, 초등학교는 “문화예술의 향기학교”, 중학교는 “학생 꿈 챌린지학교”, 고등학교는“빛깔 있는 진로집중학교”를 통하여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과 지역사회와 소통과 협력을 통하여 다양한 교육활동으로 학생의 배움과 삶이 마을과 지역으로 연계되는 교육을 전개하고 있으며, 학교별로 내실 있게 운영하고 있다.

 

이번 탐방은 소규모 농촌학교로 공립중학교 기숙학교인 거창 덕유중학교와 창의적 교육과정과 진로교육이 활성화 되어있는 거창고등학교의 교육과정과 시설 및 지역과의 협력 사례를 통하여 변화의 요구가 있는 학교에는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거창 덕유중학교에서는 ‘학교교육과정 및 방과후 학교 사례’라는 주제로 김영선 부장교사의 강의와 학교탐방이 진행되며, 거창고등학교에서는 ‘거창고등학교 교육이해’ 주제로 박종원 교장선생님, ‘거창고등학교 교육과정 운영’주제로 임순영 부장교사의 강의와 학교 탐방이 진행된다.

 

안성혁신교육지구에서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연계하여 선순환적 인재를 키우고 마을을 살리는 교육공동체를 형성하고자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한편 안성교육지원청은 ‘학생중심 미래학습 환경구축’을 통하여 지역특색과 학교별 특색에 맞는 학생중심의 배움 학습공간으로 미래형 환경을 구축하고, 학교 교육프로그램 지원을 위한 다양한 학습활동의 장으로 만들기 위해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089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칠장사 산사음악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