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25 14:04:30
기사수정


▲ 안성시는 7월 1일부터 31일까지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 ‘2019년 하반기 지역사회서비스 이용’ 신청 접수를 받는다.


안성시는 7월 1일부터 31일까지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 ‘2019년 하반기 지역사회서비스 이용’ 신청 접수를 받는다.

 

본 사업은 맞춤형 복지서비스 실현을 위하여 ▲우리아이 심리지원 ▲노인맞춤형 정서지원 ▲아동비전형성지원 ▲통합가족상담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 등 5개 바우처 사업으로 진행된다.

 

시는 상반기에 644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였으며, 하반기에는 우리아이심리지원 150명, 노인맞춤형정서지원 150명, 아동비전형성지원 10명, 통합가족상담 30가구,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 100명 등 총 440명을 추가 모집할 계획이다. 이번 모집은 선착순으로 이루어지며, 모집 인원 충족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사업 내용은 ▲우리아이 심리지원은 심리상담, 놀이·언어·인지·미술·음악치료 ▲노인맞춤형 정서지원은 각종 놀이, 운동치료로 노년기 우울증 완화 ▲아동 비전 형성지원은 자존감회복, 리더십, 진로탐색, 현장체험, 자기격려 프로그램 ▲통합가족상담은 다문화, 장애아동 포함 가정 등의 가족 문제 해결▲시각장애인안마는 전문시각장애인안마사가 각종 노인성 질환자 및 지체 장애인 등에게 안마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이용신청은 신분증 및 건강보험증, 건강보험료 납입확인서 등과 서비스별 구비서류(의사소견서 또는 진단서, 추천서 등)를 준비하여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청 홈페이지(https://www.anseong.go.kr)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에 비치된 안내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공을 통해 관내 지원이 필요한 아동 및 청소년, 노인 등이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081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