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12 16:20:44
기사수정


▲ 6월 12일 안성시 안성 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위원장 이일홍, 민간위원장 이관형 )는 차상위계층 어려운 이웃 3가구에 전기밥솥과 생필품, 생수, 밑반찬 등을 전달했다.


6월 12일 안성시 안성 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위원장 이일홍, 민간위원장 이관형 )는 차상위계층 어려운 이웃 3가구에 전기밥솥과 생필품, 생수, 밑반찬 등을 전달했다.

 

이날 3가구에 전달된 물품은 안성시에서 15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운영비로 지원된 1백만 원 중 위원들이 회의에 참석하고 받는 회의 참석수당을 어려운 이웃에게 돌려주기 위해 환원하여 모금된 34만 원의 기금으로 어려운 이웃이 필요한 생필품을 전달해 그 의미가 더 컸다.

 

물품을 전달받은 한 모 어르신(여)은 “한쪽 다리를 절단하여 반찬 만드는 것이 제일 어려웠는데 준비한 반찬을 받으니 무엇으로도 견줄 수 없는 훌륭한 선물이었다.”며 기쁨을 전했다.


▲ ​안성 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밥솥이 고장 나 밥해 먹는데 어려움이 많았다는 최 모 어르신에게 전기밥솥을 전달하고 있다.

 

​또한 최 모 어르신(남)은 “ 밥솥이 고장 나 밥해 먹는데 어려움이 많았다.”면서, “봉사자분들이 지난번 방문하였을 때 사정 이야기를 듣고 이렇게 전기밥솥을 준비해 전해주시니 고맙다는 말로도 부족하다.”며 연신 고개를 숙였다. 이곳은 할아버지 두 분이 서로 의지하며 사시는 곳이다.

 

한편 살던 곳이 불이 나 시내 외곽에 이주하여 사시게 됐다는 한 어르신은 “전에 살던 집과는 달리 이곳은 쇳내가 나는 지하수를 음용수로 먹어야 하기에 내내 고통스러웠다.”며 “불편한 몸 때문에 전동 휠체어를 이동 수단으로 사용하며 먹는 불을 준비하는 과정은 쉬운 일이 아니었는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전한 생수 후원은 가뭄에 단비와 같았다.”고 밝혔다.

 

​현성휘 안성 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돌봄 분과장은 “이번 생필품 전달은 안성 1동에서 진행하고 있는, “독거남 고독사 예방 10가구 선정’을 위해 협의체 위원들이 30여 가구를 방문해 논의를 하던 중 최충기 기획 분과장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에게 첫 지급되는 회의 참석수당을 환원해 3가구를 더 선정해 필요한 생필품을 준비해 전달하는 것이 의미 깊겠다는 제안에 전 위원들의 의견 일치로 이루어 졌다.”고 밝혔다.

 

또한 현 분과장은 “방문한 독거노인 가구를 살펴보니 화장실 문이 낡아 난방이 되지 않거나, 구옥 마루에 보일러가 시공되어있지 않아 꼭 필요한 난방장치로 화장실 문 교환과 보온매트와 창문 단열재 설치가 시급한 3가구에게는 다음 회의 참석수당을 환원하여 진행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어 이관형 민간위원장은 “안성 1동은 구도심 지역이라 독거노인과 차상위 계층이 많지만 기존 법령에 따라 정부나 지자체의 지원을 받기 힘든 곳이 많아 이곳을 위해 경기사랑공동모금회 계좌로 후원해주는 후원자분들 정성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후원으로 차상위 계층 어려운 이웃에게 행복한 동행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며 “나누고 돌볼 곳 이라면 언제든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072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