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07 13:57:15
기사수정

출근길이 즐거운 1급水 회계과 연간 다양한 시책 추진


▲ 안성시 회계과는 ‘출근길이 즐거운 1급水 회계과’라는 슬로건으로 365일 다양한 청렴·친절 시책을 펼쳐 눈길을 끌고 있다.


안성시 회계과는 ‘출근길이 즐거운 1급水 회계과’라는 슬로건으로 365일 다양한 청렴·친절 시책을 펼쳐 눈길을 끌고 있다.

 

회계과 전 직원은 지난 5일 일상생활 속 청렴·친절 결의를 위해 모니터에 청렴·친절 표어를 부착하여 스스로의 생활 속 작은 실천을 다짐했다.

 

특히 회계과에서는 청렴·투명한 계약문화 조성을 위해 감독자 및 계약담당자의 부당요구 여부 등을 묻는 무기명 우편설문을 분기별로 실시하고 있다.

 

또한 매일아침 건강체조 및 청렴친절 구호제창, 팀별 릴레이 청렴UP, 친절UP 결의, 월1회 부서장 주관 청렴·친절 신문기사 및 웹툰 등을 활용한 교육 및 토론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하여 회계과 전 직원은 지난 5월 충남 홍성에 위치한 독립운동가 김좌진 장군 생가지를 탐방해 역사 속 위인의 업적을 배우고 공직자로서의 올바른 역할과 함께 청렴·친절의지를 결의했다.


윤석원 회계과장은 “소극적 사고에서 벗어나 적극적인 자세로 민원인에게는 친절하고 내부적으로는 청렴한 행정이 정착될 수 있도록 꾸준히 부서 전 직원과 함께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068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제224회 안성시의회 제1차 정례회
한경국립대학교
김영기 대표
기아
안정열의장
김진원
안성시장애인체육회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