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29 12:15:28
기사수정


▲ 안성시는 지난 28일 오후 2시 안성시청 대회의실에서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이하 균형위) 주관으로 ‘생활SOC 복합화 사업 지역주민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안성시는 지난 28일 오후 2시 안성시청 대회의실에서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이하 균형위) 주관으로 ‘생활SOC 복합화 사업 지역주민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시 복합화 사업과 관련하여 지역주민, 관계 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남령 균형위 정책보좌관의 생활SOC 복합화 사업 설명을 시작으로 복합화에 대한 다양한 주민의 의견을 청취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고남령 정책보좌관은 “생활SOC 분야에서도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국가 균형발전이 삶의 질 차원에서도 이뤄져야 한다는 점에서 지역이 주도하는 생활SOC 복합화는 큰 의의가 있다”며 “특히 주민참여가 생활SOC 복합화 추진과 향후 운영과정의 성패에 있어서 큰 관건”이라고 강조했다.

 

김동선 정책기획담당관은 “이번 간담회는 중앙정부와 지방, 그리고 주민이 함께했다는 점에서 뜻깊은 자리였다”며 “지역주도에 걸맞게 지역의 특징을 최대한 살려 시 여건과 특성에 맞는 복합 공공시설을 건립하는데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는 생활SOC 복합화사업으로 청소년 시설 및 장애인체육센터, 주거지주차장, 건강가족센터 등 복합화사업을 신청했으며, 균형위의 가이드라인 시달 후 6월 본격적으로 공모 신청에 돌입할 예정이다.

 

이와 동시에 시민들을 대상으로 구)시민회관 자리에 청소년 시설 건립(가칭 우리동네 상생솔루션 센터)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도비 확보를 위해 경기도에서 시행하는「새로운 경기 정책공모 2019, 경기First 공모사업」에도 참가한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시민은 “안성시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을 위한 시설이 없어 청소년 활동 공간마련이 시급하다”면서 “생활SOC를 비롯해 경기First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국도비를 확보해 조속히 사업이 추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061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