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27 02:32:57
  • 수정 2019-05-27 02:42:03
기사수정

태극기 500개를 준비해 국기게양문화 실천캠페인 전개

민완종, “3.1운동 100주년이 된 뜻 깊은 해로 나라사랑하는 맘이 더 커지길 소망”


▲ 지난 5월 25일 바르게살기운동 안성시협의회(회장 민완종)는 나라사랑과 함께 우리나라 국기인 태극기의 유래와 의미에 대해 전달하며, 국기게양 문화 실천을 위해 ‘태극기 바로 알기 캠페인’을 전개했다.


지난 5월 25일 바르게살기운동 안성시협의회(회장 민완종)는 나라사랑과 함께 우리나라 국기인 태극기의 유래와 의미에 대해 전달하며, 국기게양 문화 실천을 위해 ‘태극기 바로 알기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내혜홀광장에서 열린 캠페인은 △태극기의 유래와 의미 홍보물 배포 △학생과 시민들이 태극기를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체험 부스 운영 △태극기와 관련된 공연 △태극기 바로달기 서명운동 △가정용 태극기 증정 행사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바르게살기운동 안성시협의회에서는 태극기 500개를 준비해 캠페인에 동참한 시민들에게 각 가정마다 국경일(3·1절, 현충일, 제헌절, 광복절, 개천절, 한글날)에 국기가 게양 되도록 직접 나눠주며 홍보와 교육을 통해 태극기 달기 운동 분위기를 고취시켰다.


▲ 행사를 준비한 민완종 바르게살기운동 안성시협의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바르게살기운동 안성시협의회 회원들이 태극기 바로달기 서명운동을 전개했다.


▲ 이날 캠페인에는 김학용국회의원, 우석제 안성시장 신원주 안성시의회 의장, 양운석·백승기 도의원, 안정열 안성시의회부의장, 유원형 안성시의원, 기관·사회단체장 및 바르게 살기운동 안성시협의회 회원 등 200여명이 참여하여 캠페인을 전개했다.


행사를 준비한 민완종 바르게살기운동 안성시협의회장은 “올해는 3.1운동 100주년이 된 뜻 깊은 해로 지역 내 학생들과 시민들이 태극기의 역사와 독립운동의 참뜻을 되새겨 나라사랑하는 맘이 더 커지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우석제 안성시장은 “태극기는 우리나라의 전통과 이상이 담겨 있고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얼굴이자 우리들의 표상”이라며 “선열들의 업적을 기리고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드높일 수 있도록 전 시민이 태극기 달기 운동에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김학용 국회 환경노동위원장은 “의미 깊은 행사를 준비해 주신 민완종 회장을 비롯한 바르게살기운동 가족들께 감사드린다.”며 “국가의 상징인 태극기를 소중히 여기고 기념일에 맞춰 국기를 잘 게양하는 것이 애국”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캠페인에는 김학용국회의원, 우석제 안성시장 신원주 안성시의회 의장, 양운석·백승기 도의원, 안정열 안성시의회부의장, 유원형 안성시의원, 기관·사회단체장 및 바르게 살기운동 안성시협의회 회원 등 200여명이 참여하여 학생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태극기 알기 운동을 홍보하고 아파트 난간 국기꽂이 훼손·미설치 가구에 대해 국기꽂이 설치 등 적극적인 국기게양 캠페인을 전개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057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윤종군후보 배너
김학용후보 배너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안성 하우스토리 퍼스트시티
한경국립대학교
공도독서실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산책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