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26 14:06:33
기사수정


▲ 마전초등학교는‘행복한 배움 합·하·기(합창, 하모니카, 기타) 하모니로 교육공동체의 행복 희망 합하기’라는 주제로 전교생 65명을 대상으로 한 초등교과특성화학교(음악 분야)를 4년째 운영하고 있다.


마전초등학교는‘행복한 배움 합·하·기(합창, 하모니카, 기타) 하모니로 교육공동체의 행복 희망 합하기’라는 주제로 전교생 65명을 대상으로 한 초등교과특성화학교(음악 분야)를 4년째 운영하고 있다.

 

그 중 5, 6학년 학생들로 구성된 합하기 동아리는 지난 5월 5일‘제4회 안성시어린이동요대회’대상(푸르미 중창단 안성시장상), 5월 18일‘동아리문화축제 너의 꿈이 보여’대상(합하기 동아리 동아방송예술대학교총장상, 상금 50만원)을 수상하는 등 지속적인 문화예술교육의 성과를 보여주었다.

 

특히 합하기 동아리 학생들은 직접 스토리 있는 소개 멘트를 하고 관객들의 호응을 유도하며 한 편의 뮤지컬을 보는 듯한 합창, 하모니카, 기타연주가 어우러진 멋진 무대로 심사위원과 관객들의 극찬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5월 25일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열린‘제15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청소년 공연팀에 선정되어 공연을 하고 각종 지역사회 축제에 재능기부를 하는 등 공연예술을 통한 세상과의 소통에 앞장서고 있다.

 

신동성 교장은 “안성혁신지구의 문화예술향기학교와 연계한 초등교과특성화학교 운영으로 더욱 풍성하고 알찬 문화예술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꿈·끼 신장의 원동력이 되고 학교의 특색교육이 될 수 있길 바란다”며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057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