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10 14:29:43
기사수정


▲ 안성시농업기술센터는 치유농업 활용 복지화 지원사업으로 장애인복지시설, 노인복지시설 2개소(평화원, 태양의집)를 선정하고, 매주 화요일 총 25회에 걸쳐 오는 9월까지 추진한다.(사진은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전경)


안성시농업기술센터는 치유농업 활용 복지화 지원사업으로 장애인복지시설, 노인복지시설 2개소(평화원, 태양의집)를 선정하고, 매주 화요일 총 25회에 걸쳐 오는 9월까지 추진한다.

 

본 사업은 치유활동이 필요한 복지시설에 강사가 직접 찾아가 다양한 형태의 원예활동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대상자들의 특성에 맞추어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대상자의 다양한 신체적 정서적 자극과 성취감을 높일 수 있는 활동으로 ▲화단․화분 가꾸기 ▲텃밭 가꾸기 ▲푯말 만들기 ▲손바닥 정원 등 원예활동을 통해 전인적 치료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심준기 소득기술과장은 “올바른 원예치유활동으로 심리적 치료에 도움을 주어, 복지시설 거주민들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자세한 문의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소득기술과(678-3101)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044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