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29 13:34:49
기사수정


▲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기옥)은 28일(목) 한경대학교․동아방송예술대학교 등 7개 대학이 참여하는 2019학년도 1학기 경기꿈의대학이 개강했다고 밝혔다.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기옥)은 28일 한경대학교․동아방송예술대학교 등 7개 대학이 참여하는 2019학년도 1학기 경기꿈의대학이 개강했다고 밝혔다.

 

3월~6월까지 8주간에 걸쳐 진행되는 1학기 경기꿈의대학은 안성지역 고등학생 581명이 39개 강좌에 참여하며, 각 강좌는 교과 지식위주의 학습에서 벗어나 고등학교 진로․적성 맞춤형 교육 경험을 제공하도록 구성되었다.

 

학생들은 개설 강좌 중 간호사․디자이너․항공승무원 등과 같은 구체적인 직업분야와 관련된 강좌의 참여율이 높았으며, “내 삶을 통한 심리학 탐구”등 자신의 진로개척역량을 신장시키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강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항공승무원과 호텔리어의 스피치와 이미지메이킹” 강좌에 참여한 A 학생은 “경기꿈의대학 활동을 통해 부족한 점을 채우고자 신청하였다. 항공 승무원, 호텔리어 외에도 서비스와 관련된 직업에서 필요한 말하기 기술을 익힐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최기옥 교육장은 “경기꿈의대학을 통해 학생들이 배움의 주체가 되어 스스로 선택하고 학습경험을 다양화하여, 꿈이 성장하는 안성맞춤 행복교육을 실현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009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