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29 05:15:56
기사수정

안성소방서,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만들기 소방안전 업무협약 가져


▲ 안성소방서(서장 정귀용)는 28일 오후 대덕초등학교와‘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위한 소방안전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안성소방서(서장 정귀용)는 28일 오후 대덕초등학교와‘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위한 소방안전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 공단남성의용소방대(대장 이상선)에서는 지역내‘찾아가는 소방안전 교실’을 진행해오면서 어려서부터 소방안전의 중요성을 교육시켜 주는게 좋을 것으로 생각되어 공단지역에 인접한 대덕초등학교를 방문하게 되었고 학교 측과 협의를 통해 소방안전에 대한 교육지원과 소방안전 체험, 장학금 지원, 기업체 견학 등등 을 추진하기로 하여 이번에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또한 지난 1월에 공단남성의용소방대원들의 작은 정성으로 대덕초등학교 졸업생 2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기도 하였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합동 소방훈련 지원 ▲ 학교 안전교육 지원(심폐소생술, 생활안전 및 응급처치, 완강기 사용법, 옥내소화전 및 소화기 사용법 등) ▲ 진로교육 현장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및 지원 ▲ 재난기부를 통한 학교생활 지원 등 소방안전을 위한 사업이 추진된다.

 

양 기관은 지속적으로 상호 교류와 협력을 통하여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안전시스템을 구축하고 체험 위주 교육·훈련을 통해 소방안전에 대한 안전 의식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정귀용 안성소방서장은“앞으로도 학교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유관기관과 교육 공동체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009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