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19 13:45:12
기사수정


▲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조인호)은 지난 16일 제15기 청소년운영위원회 ‘WCY(We Cherish Youth)’ 발대식을 가졌다.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조인호)은 지난 16일 제15기 청소년운영위원회 ‘WCY(We Cherish Youth)’ 발대식을 가졌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청소년운영위원회)에 따라 설치된 청소년 참여기구로 안성 관내 9세∼24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모집해 면접을 통해 선발되었다.


최종 선발된 위원은 1년간 매달 정기회의 주관, 청소년문화의집 사업 및 프로그램 참여, 시설 및 운영에 관한 모니터링, 청소년 유관기관과의 교류활동 등을 하게 된다.

 

활동 혜택으로는 청소년활동 제안과 시설운영의 참여 등에 따른 봉사활동시간, 청소년활동 주최, 전문교육 연수 기회 등이 제공된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위촉장 수여와 함께 소양교육을 통해 역할 및 책임감을 부여하고, 전기 위원들과의 만남을 통해 위원회 활동의 이해와 향후 활동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되었다.

 

조인호 관장은 인사말을 통해 “안성시를 대표하는 청소년으로써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청소년이 존중받고 개별성을 인정받을 수 있는 다양한 활동과 제안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만정중학교 3학년 김민수 위원은 “처음 참여하는 활동이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또래들의 생각을 알아가고, 안성시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만들어지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운영위원회 발대식을 시작으로 '청소년 문화교실', '낮은 무릎 경청 운동', '선플 운동' 등 다양한 청소년활동 및 진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998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