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15 15:50:20
기사수정


▲ 안성시보건소(소장 박창양)는 제12회 “암 예방의 날”을 맞이하여 경기지역암센터와 지역사회 기관(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안성성모병원)과 연계하여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안성성모병원과 경기도 의료원 안성병원 1층 로비에서 내원하는 환자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공동캠페인을 실시한다.


안성시보건소(소장 박창양)는 제12회 “암 예방의 날”을 맞이하여 경기지역암센터와 지역사회 기관(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안성성모병원)과 연계하여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안성성모병원과 경기도 의료원 안성병원 1층 로비에서 내원하는 환자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공동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인 암 예방을 홍보하고 건강검진을 통해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율을 높이고 지역사회 건강에 대한 관심을 확산 시키고자 마련하였다.

 

올해 암검진은 위암과 유방암의 경우 만 40세 이상(홀수년도)부터 2년에 한번씩, 대장암은 만 50세 이상부터 1년에 한번씩, 간암은 만 40세 이상 간염 보균자 등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1년에 두 번씩, 자궁경부암은 만 20세 이상(홀수년도)부터 2년에 한번씩 시행한다.

 

특히 지난 2월 중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올해 암 검진 대상자에게 검진 방법 및 절차 등을 알 수 있는 건강검진표를 우편 송부했다.

 

암 검진을 통해 암 환자로 신규 확인될 경우 의료비의 일부를 보건소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따라서 반드시 검진하는 것이 중요하며 기본검사를 꼭 실시해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연말에는 검진인원이 집중되어 검진시 혼잡하고 대기시간이 길어지므로 검진표를 받으면 조기검진 할 것”을 당부하였다.

 

암 검진을 받을 경우 검진표와 신분증을 지참하고, 암검진 지정기관이면 전국 어디서나 검진 가능하다.

 

기타 궁금한 내용은 안성시 보건소(☎678-5742)로 문의하면 된다.


▲ 암예방10대수칙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997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