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15 15:17:17
기사수정

생명살림실천! 3R자원재활용

2011년 매년 폐비닐 수거,,,지금까지 4,500여 톤의 폐비닐 재활용


▲ 3월15일 안성시새마을회(회장 김진원)·새마을지도자안성시협의회(회장 김종인)·안성시새마을부녀회(회장 전선숙)는 남녀지도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명살림실천! 3R자원재활용 ‘2019 그린 안성만들기 새마을 대청소 폐자원 모으기’ 발대식을 안성맞춤랜드에서 개최했다.


3월15일 안성시새마을회(회장 김진원)·새마을지도자안성시협의회(회장 김종인)·안성시새마을부녀회(회장 전선숙)는 남녀지도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명살림실천! 3R자원재활용 ‘2019 그린 안성만들기 새마을 대청소 폐자원 모으기’ 발대식을 안성맞춤랜드에서 개최했다.

 

이번 ‘폐자원 모으기 발대식’은 안성시새마을회가 주관하고 관내15개 읍·면·동 새마을회 회원들과 행정기관 등이 참여해 범시민운동으로 추진하는 새마을회의 사업으로 주변에 널려있는 폐품, 재활용품을 수거해 자원수입을 통한 외화낭비를 줄이고 자연환경보호를 통하여 선진시민의식을 고취시키며 재활용품으로 모은 수익금은 소외계이웃에 대한 사랑실천에 쓰여지고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연중 사업으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하천 쓰레기를 청소하고 감시해 실개천을 살리고, 농지주변 청소, 3R(헌옷, 폐지, 농약병, 폐비닐)모으기 등 대청소를 겸한 자원 모으기 운동을 전개하게 된다.

 

이날 발대식에는 우석제 안성시장, 신원주 안성시의회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등 관련 기관·단체장과 각 읍면동의 새마을회원 300여명이 참여했으며, 안성전역에서 수거된 폐품과 재활용품을 실은 차량 100여대가 이곳에 운집해 장관을 이뤘다.

 

김진원 새마을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언제나 지역에서 낮은 자세로 헌신적인 봉사를 하시는 회원 여러분들이 있기에 새마을이 존재한다며 회원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을 전하였으며, 앞으로도 지역 발전을 위해 더욱 봉사에 매진해 달라.”며 당부의 말을 전했다.

 

새마을회는 결의문을 통해 ▲녹색 생활 실천운동으로 ‘저탄소 녹색 성장’의 그린 안성 만들기, ▲자원 재활용의 녹생생활실천으로 선진 국민 의식 함양, ▲지역사회 발전과 살기 좋은 안성만들기에 앞장설 것을 결의했다.

 

한편, 안성새마을회는 2011년 부터 매년 폐비닐을 수거해 지금까지 4,500여톤의 폐비닐을 자원으로 재활용했으며, 공로로 2015년, 2017년 전국 3R자원모으기 경진대회 최우수 지회 선정 등 환경새마을운동을 전국에서 가장 잘하는 단체로 수범사례가 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996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공도독서실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산책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