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12 14:06:06
기사수정

낙원역사공원 등 5개소 및 재래시장(2개소) 등 여성화장실 7개소 선정

화장실 내 특수형광물질인 핑크가드(PINK Guard) 도포


▲ 안성경찰서(서장: 윤치원)에서는 3월 12일 안성시 낙원동 609-5에 위치한 ‘낙원역사공원’에서 범죄예방 및 주민 체감안전도 향상을 위한 ‘우리동네 안심화장실 추진관련 행사’를 실시했다.


▲ 안성경찰서 관계자가 ‘우리동네 안심순찰’의 일환으로 공중화장실 內 몰카 촬영 등의 범죄를 예방하기 위한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안성경찰서(서장: 윤치원)에서는 3월 12일 안성시 낙원동 609-5에 위치한 ‘낙원역사공원’에서 범죄예방 및 주민 체감안전도 향상을 위한 ‘우리동네 안심화장실 추진관련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안성시의회 신원주 의장 등 시의원 3명, 안성경찰서 서경식 생활안전과장, 중앙지구대장 등 10명과 안성시 이준호 산림녹지과장, 안성 1동 행정민원 팀장 등 6명, 중앙지구대 협력단체인 자율방범대, 어머니방범대 회장 2명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안성경찰서는 안성시(산림녹지과) 및 민간업체와 협력하여 ‘우리동네 안심순찰’의 일환으로 공중화장실 內 몰카 촬영 등의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치안수요 등을 고려, 시내에 위치하고 인파가 몰리는 근린공원(낙원역사공원 등 5개소) 및 재래시장(2개소) 등 여성화장실 7개소를 선정하여 특수형광물질인 핑크가드(PINK Guard)를 활용 도포햇다.

 

또한, 화장실 입구에 경고 문구를 게시하여 화장실을 이용하는 여성 등에게는 편안한 안도감을 주고, 카메라이용범죄(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등 범행을 생각하는 범인에게는 경각심을 유도하여 적극적으로 범죄를 예방할 방침이다.

 

안성경찰서는 이번 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지난 2. 13.부터 범죄예방업체와 간담회 및 사업설명회를 가졌으며, 안성시(산림녹지과, 창조경제과)와 2회에 걸친 실무 간담회를 통해 여성화장실 10개소를 선정하였고, 그 중 2018년도 112신고건수 및 5대 범죄 발생 분석을 통해 최종 7개소를 선정하였으며 2019년 6월까지 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1개소 당 100만 원 소요)

 

특수형광물질을 활용한 사업은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강력범죄에 대응하기 위한 사업으로 2008년 영국 에세스 경찰청에서 개발하여 2009년 6월부터 9월까지 시행한바 분기 침입성범죄가 22% 감소되었고, 국내에서도 서울 노원경찰서와 노원구청, 경기 성남수정경찰서와 성남수정구청 등에서 지자체와 경찰이 협력하여 범죄예방환경설계(CPTED) 사업을 진행 중에 있다.

 

화장실에 도포한 특수형광물질은 손이나 옷 등에 묻으면 육안으로 식별되지 않고 잘 지워지지 않으며 자외선 특수 장비를 이용해 침입 흔적을 확인할 수 있어 용의자 추적, 증거물 확보 등 범인 검거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윤치원 안성경찰서장은 “‘우리동네 안심순찰’은 범죄예방을 위한 환경개선활동, 주민들이 요청하는 지점에 순찰하는 탄력순찰, 민원을 청취하는 문안순찰 활동이 합쳐진 방식으로 현재 추진 중에 있다.”며, “향후 안성시 및 시의회와 협조하여 범죄예방환경개선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이를 통해 시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안성시를 만들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994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김학용후보 배너
윤종군후보 배너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안성 하우스토리 퍼스트시티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