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07 15:27:42
기사수정

장애인구직자들에게 취업의 날개를 달아준 ㈜티씨케이


▲ 안성시 일자리센터는 복지연계와 찾아오는 관내 장애인 구직자들의 취업을 위해 안성시 우수기업체에 장애인 의무 채용과 사회적 배려자의 취업알선 등을 꾸준히 알리고 발굴하고 있다.(사진은 장애인구직자들에게 취업의 날개를 달아준 ㈜티씨케이 전경)


안성시 일자리센터는 복지연계와 찾아오는 관내 장애인 구직자들의 취업을 위해 안성시 우수기업체에 장애인 의무 채용과 사회적 배려자의 취업알선 등을 꾸준히 알리고 발굴하고 있다.

 

특히, 미양면 개정산업단지내 ㈜티씨케이 기업체는 평소 장애인 채용에 대한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채용의사를 보였으며, 안성일자리센터상담사와 안성시장애인복지관 직업재활사에게 장애인 구직자의 직무와 관련한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요청하며, 실제 근무현장을 모습을 가장 근거리에서 체험토록 하는 등 적극적인 장애인 채용의지를 보여 주었다.

 

이에 안성시장애인복지관에서 직업적응훈련을 받던 훈련생 2명과 일자리센터에 구직등록을 마친 장애인 3명 등 총 5명의 장애인구직자를 집중적으로 면접역량강화 훈련을 통해 그룹면접을 진행하여, 일주일간의 인턴실습 과정을 거쳐 지난 4일 전원 취업이 되는 성과를 거뒀다.

 

안성시 관계자는 “ ㈜티씨케이의 좋은 출발로 앞으로 안성 관내의 더 많은 기업체에서 일반인과 함께 많은 사회적 배려자들의 취업이 활성화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안성시청 일자리센터는 일반인은 물론 사회적배려자 복지연계로 진행되는 알선과 취업지원 프로그램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취업지원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 및 구직자는 안성시청 일자리센터 (678-3297~8)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채용행사 및 취업지원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안성 일자리센터 블로그, 워크넷 등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991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윤종군후보 배너
김학용후보 배너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안성 하우스토리 퍼스트시티
한경국립대학교
공도독서실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산책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