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우리가족이 먹는 장 직접 만들어 보세요" -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전통식문화 계승 우리장 담그기 교육생 모집
  • 기사등록 2019-02-28 14:19:37
기사수정


▲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경애)는 오는 3월 28일부터 5월 16일까지 매주 목요일 10시부터 13시까지 4회에 걸쳐 전통장의 이론 및 전통장 담그기 실습교육과 전통장 가공업체 견학 및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녹색운동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경애)는 오는 3월 28일부터 5월 16일까지 매주 목요일 10시부터 13시까지 4회에 걸쳐 전통장의 이론 및 전통장 담그기 실습교육과 전통장 가공업체 견학 및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녹색운동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맛있는 부엌 고은정 대표를 초빙해 메주를 이용한 된장, 간장, 막장 및 고추장 만들기와 장옥기 대표가 있는 전통장 가공장인 ‘고향애’를 방문하여 견학 및 체험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우리 전통발효식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만들기 어렵게만 여기던 전통장에 쉽게 접근해 가정에서 실용화 될 수 있도록 농업인을 비롯하여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 한다.

 

오준옥 농촌자원팀장은 “이번교육을 통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우리의 발효음식으로 가족의 건강을 지키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전통장의 산업도 중요하지만 우리 전통 한식문화를 잊지 않고 계승하려는 노력이 절실하다”라고 말했다.

 

안성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교육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프로그램 일정을 확인할 수 있으며, 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에서 오는 3월 20일까지 방문접수 받는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 농촌자원팀(☎031-678-3064~5)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987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김학용후보 배너
윤종군후보 배너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안성 하우스토리 퍼스트시티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