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27 17:11:06
기사수정

플라스틱 줄이기 릴레이 캠페인, 국회 환노위는 친환경 실리콘 컵 사용 중!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장제원 의원ㆍ김병지 前 축구 국가대표 선수 지명


▲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김학용 위원장(자유한국당, 경기 안성)이 플라스틱 줄이기 릴레이 캠페인인‘플라스틱 프리 챌린지(Plastic Free Challenge)’에 동참했다.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김학용 위원장(자유한국당, 경기 안성)이 플라스틱 줄이기 릴레이 캠페인인‘플라스틱 프리 챌린지(Plastic Free Challenge)’에 동참했다.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캠페인은 플라스틱 줄이기 운동 차원에서 일회용 컵 대신 텀블러 사용 인증사진을 지명된 인사가 SNS에 게재하고,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1건당 1,000원씩 적립되어 제주환경보전활동과 세계자연기금 등에 기부되는 릴레이 캠페인으로,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세계자연기금(WWF)과 ㈜제주패스가 공동 기획한 환경보호 이벤트이다.

 

이명수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의 지명으로 이번 캠페인에 동참하게 된 김학용 위원장은“무분별한 플라스틱의 사용으로 현 세대는 물론 미래세대의 건강까지 위협받는 실정”이라면서,“지난해 소관 상임위원장으로 임명된 직후 환경노동위원회에서는 일회용 컵 대신 실리콘 재질의 친환경 컵을 사용하는 등 일상에서도 적극 실천하고 있다.”고 강조하고,“앞으로도 깨끗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일에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학용 위원장은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자유한국당의 장제원 의원과 김병지 前 축구 국가대표 선수를 지명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986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