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16 13:20:40
기사수정


▲ 안성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도시민의 여가활동이나 농사활동에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주말농장, 학교텃밭 등에 도시농업 전문가의 기술보급의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삶의 긍정적인 에너지를 만들고, 살아있는 식물을 통한 생명의 존엄성을 부여하기 위한 도시농업(원예치료)교육을 실시한다.(사진은 지난해 명덕초등학교 학교 텃밭조성 활동모습)


안성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도시민의 여가활동이나 농사활동에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주말농장, 학교텃밭 등에 도시농업 전문가의 기술보급의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삶의 긍정적인 에너지를 만들고, 살아있는 식물을 통한 생명의 존엄성을 부여하기 위한 도시농업(원예치료)교육을 실시한다.

 

도시농업(원예치료)은 기초적인 농업지식함양과 농업이해도를 높이고, 도시농업을 통하여 의사소통과 협동심을 함양하여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한편, 사회문제가 되는 자살을 예방하고, 구성원들간의 이해의 폭을 넓힘으로서 학교폭력을 예방하는 등 밝고 희망을 품을 수 있는 인간치유를 통하여 행복한 안성만들기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자 한다.

 

도시농업(원예치료) 신청은 오는 31일까지 공문에 의한 접수를 원칙으로 하며,지금까지와는 다르게 복지기관, 학교, 유치원을 분배하여 선정하던 방식에서 시간대별 신청자들끼리 공개경쟁을 통하여 무한경쟁을 하는 방식으로 전환하여 추진하고 있다.

 

18개소에서 연 16회기씩 총 288회에 걸쳐 진행되며, 교육시기는 4월에서 10월까지 실시된다. 전문적으로 훈련된 우수한 강사를 확보하여 대상자들에게 질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단계별로 심리적 요인을 접목하여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한다.

 

현지심사를 통하여 2월23일 합격자에 한해 공문으로 통보하며, 신청방법은 소정의 신청양식에 의해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에 신청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960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김학용후보 배너
윤종군후보 배너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안성 하우스토리 퍼스트시티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