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21 18:24:57
기사수정

지역 화폐 사업 내년 시행,,,140억원 지역 경제 마중물 효과 기대

만 70세 이상 노인들에게 월 5만원씩 지급되는 노인 의료비 지원 약 95억 원, 청년배당 및 산후조리수당 약 34억 원, 일반 발행 10억 원 등 포함


▲ 안성시청 전경


복지와 지역 경제 활성화의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기 위한 안성시의 지역 화폐 사업이 내년부터 본격 시행된다.

 

안성시에 따르면 안성시 의회는 12월 20일 제 177회 정례회를 열어 시가 제출한 ‘안성시 지역화폐 발행 및 운영 조례안'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조례에는 지역 화폐의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5년으로, ‘유통산업발전법’에서 정한 대형마트, 전문점, 백화점, 쇼핑센터, 복합쇼핑몰과 대규모 점포 등은 가맹점으로 등록하지 않을 수 있도록 하고 있어, 당장 안성 전통 시장 및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시는 이를 위해 대상 가맹점 및 소비자를 대상으로 공청회를 개최한 후, 지역화폐 사용 제한 등을 담은 시행규칙을 마련하여 2019년 초 지역화폐를 발행할 계획이다.

 

시는 또 만 70세 이상 노인들에게 월 5만원씩 지급되는 노인 의료비 지원 약 95억 원과 청년배당 및 산후조리수당 약 34억 원, 일반 발행 10억 원 등을 포함해 연간 약 140억 원의 지역 화폐를 풀어 다양한 복지사업과 함께 지역 경제를 견인한다는 방침이다.

 

우석제 안성시장은 “지역화폐로 수혜자들에게 혜택을 주는 것은 물론, 앞으로도 지역 화폐 예산을 꾸준히 확대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는 사용자 편의를 위해 카드형 지역화폐로 발행하여 별도의 가맹점 모집 없이 다양한 사용처를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더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청 창조경제과(031-678-2433)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947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