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20 14:07:15
기사수정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산물가공 창업지원사업으로 농외소득원 창출


▲ 안성시 보개면 구송동길 자전거도로 옆에 위치한 주주바팜은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경애)가 2018년 농산물가공 창업지원사업의 사업자로 선정하여 창업한 농산물 가공제조 및 체험·판매장이 공존한 농촌융복합 사업장이다.

안성시 보개면 구송동길 자전거도로 옆에 위치한 주주바팜은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경애)가 2018년 농산물가공 창업지원사업의 사업자로 선정하여 창업한 농산물 가공제조 및 체험·판매장이 공존한 농촌융복합 사업장이다.

 

‘농산물가공 창업지원사업’은 지역 여건에 맞는 일감발굴 지원으로 농가의 농외소득원을 창출하도록 농산물가공 생산시설과 기자재설치 및 포장디자인 제작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안성시농업기술센터는 대추 제조가공 · 판매를 위한 사업장 리모델링 지원과 기자재 구입을 지원하였고, 대추생산 제조가공 체험을 위한 ‘주주바팜’ 브랜드 개발을 지원하였다.

 

주주바(jujuba)는 포르투칼어로 대추열매라는 뜻이다. 직거래 판매장 주주바 까페 주변은 대추나무 농장으로 둘러싸여 있어 운치가 있으며, 주주바카페 1층에는 아기자기하게 꾸며놓은 찻집과 가공제조장을 운영하고 2층은 체험장과 소규모 회의실로 이루어져 있다.


5월부터 운영을 시작한 주주바까페 1층에서는 대추를 이용한 대추조청, 인삼조청, 쌀엿강정 등 3개분야 13품목의 가공품을 개발하여 제조하고 대추차를 포함한 전통음료를 직접가공 판매하며, 대추한과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2층 체험장에서 체험도 하고 판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체험문의 031-672-0101)

 

1층에서 따뜻한 대추차 한잔 하고 2층 체험장에서는 대표님께서 직접 만든 대추 조청을 이용하여 쌀강정을 비롯한 다양한 강정을 만들 수 있고 , 체험이 끝나면 개별 포장애서 선물용으로 가져갈 수 있다. 한과 체험 외에도 대추쿠키, 대추빵, 대추떡 만들기도 준비중이다.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이경애 소장은 “1차 2차 3차산업이 균형있게 잘어우러지는 농촌융복합사업의 선두 주자, 지역 농산물 부가가치 향상, 농가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면서 소비자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사업장으로 성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946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김학용후보 배너
윤종군후보 배너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안성 하우스토리 퍼스트시티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