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30 15:30:56
기사수정

100세까지 건강하게! 안성시보건소, 실버건강학교 회원을 모집합니다!


▲ 100세시대 건강도시안성을 만들기 위하여 안성시보건소는 ‘실버건강학교’ 회원을 12월 3일부터 모집(선착순 마감)한다


100세시대 건강도시안성을 만들기 위하여 안성시보건소는 ‘실버건강학교’ 회원을 12월 3일부터 모집(선착순 마감)한다고 밝혔다.

 

안성시보건소가 주관하여 운영하는 실버건강학교는 안성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안성 시내권, 서부권역, 동부권역 등 3개소에 45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된다.

 

실버건강학교는 치매예방활동, 건강맷돌체조, 실버건강체조 등의 신체활동 프로그램과 노년 우울증 예방을 위한 음악치유, 웃음치료 등의 정서지원 프로그램, 고혈압·당뇨 예방 및 관리, 개인위생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그 외에도 선진지 견학을 통해 회원들의 재충전과 동년배간의 어울림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소외감에 빠질 수 있는 노년기에 정서적 지지를 강화해주고, 혈압·혈당 측정 후 비교분석을 통한 맞춤형 건강관리로 스스로 건강관리를 지속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박창양 안성시보건소장은 “실버건강학교를 통하여 노년의 삶이 더욱 아름답고 빛날 수 있도록 안성시보건소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회원가입 신청은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을 통해 신청가능하고, 모집요건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건강증진과(☎678-5757) 또는 건강증진센터(☎678-5354)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931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