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01 12:55:16
기사수정

꿈틀리인생학교 이사장 오연호, 덴마크의 행복사회를 말하다


▲ 안성시립 공도도서관이 오는 11월 7일 수요일 오전 10시, 꿈틀리인생학교 이사장 오연호의 <우리도 사랑할 수 있을까>라는 주제로 2018 인문독서아카데미 특강을 진행한다.

안성시립 공도도서관이 오는 11월 7일 수요일 오전 10시, 꿈틀리인생학교 이사장 오연호의 <우리도 사랑할 수 있을까>라는 주제로 2018 인문독서아카데미 특강을 진행한다.

 

꿈틀리인생학교 이사장인 오연호는 연세대학교 국문과를 졸업하고, 1988년부터 기자로 일하다가 2000년 ‘모든 시민은 기자다’를 모토로 하는 오마이뉴스를 창간했다. 그 후 2013년, 세계에서 가장 행복지수가 높은 덴마크의 교육현장을 취재하며 행복사회로 가는 길을 모색했고, 이를 바탕으로 <우리도 행복할 수 있을까> 책을 발간했다.

 

이후 책의 내용을 바탕으로 전국순회강연을 시작하여 800여회가 넘는 강연을 하며 각지의 ‘꿈틀거리는 사람’들을 만나며 찾아낸 행복한 인생의 비밀을 다시 한권의 책으로 엮었다. 행복한 인생, 행복한 사회를 실천하는 사람들의 이야기 <우리도 사랑할 수 있을까>이다.

 

<우리도 사랑할 수 있을까>를 발간한 후 순회강연중인 오연호 작가가 안성시 공도도서관에 찾아온다. 덴마크의 아이들은 초등학교 1학년의 밝은 얼굴이 고등학교 3학년까지 지속된다고 한다. 그 웃음의 열쇠 중 하나인 덴마크의 교육제도를 한국에 돌아와 실천하고 얻은 소중한 경험을 안성에서도 나누게 된다.

 

공도도서관은 지난 6월~9월간 자녀교육과 연관된 심리학 강연을 성황리에 진행하였으며, 그 마침표로 오연호 작가를 모셔 자녀가 행복한 교육을 실천하는 덴마크 교육에 대한 철학과 한국에서도 그 철학을 실천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강연은 11월 7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되며, 강연에 관심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 및 문의는 도서관 홈페이지(apl.go.kr)나 전화(☎678-3226, 공도도서관팀)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908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김학용후보 배너
윤종군후보 배너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안성 하우스토리 퍼스트시티
한경국립대학교
넥스트팬지아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우리광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