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5-27 06:47:52
기사수정

생생한 현장 체험을 통해 경기도의회를 더욱 가깝게 느끼길 바란다

 

▲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박명수 의원(국민의힘, 안성2)이 지난 24일 ‘2023년 청소년 의회교실’에 참석한 안성시 보개초등학교 학생들을 만나 격려했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박명수 의원(국민의힘, 안성2)이 지난 24‘2023년 청소년 의회교실에 참석한 안성시 보개초등학교 학생들을 만나 격려했다.

 

보개초등학교 5·6학년 학생들은 경기도의회를 방문해 본회의체험관에서 자유발언과 안건처리 등 모의의회를 진행하고 본회의장과 경기마루를 견학했다.

 

박 의원은 본회의장에서 학생들을 만나 도의원이 하는 일과 도의원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 도의회에 관해 궁금한 사항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한 후 학생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하며 격려했다.

 

박 의원은 도의원은 지역주민을 대표해서 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토론하는 사람이라며, “지역주민이 원하는 일을 해낼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이어 오늘 진행된 생생한 현장 체험을 통해 경기도의회를 더욱 가깝게 느끼길 바란다, “여러분이 미래의 당당한 주인공으로 성장하기를 도의원으로서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의회는 청소년 의회교실을 통해 관내 청소년들이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이해하고 학교 밖 민주주의 현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499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김학용후보 배너
윤종군후보 배너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안성 하우스토리 퍼스트시티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