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성시민들 “신명나게 얘기해봅시다” - 시민활동통합지원단, 행안부 공모사업 경기도 유일 선정
  • 기사등록 2023-03-16 14:56:36
기사수정

 

▲ 안성시(시장 김보라)가 행정안전부 주관 지역공동체 시설 활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국비를 확보했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가 행정안전부 주관 지역공동체 시설 활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국비를 확보했다. 특히 안성시시민활동통합지원단(단장 정운길, 이하 통합지원단)이 응모한 이번 공모사업은 경기도에서 안성시가 유일하게 선정되어 의미를 더했다.

 

이 사업은 지역에서 활동하고자 하는 공동체와 연계해 공동체활성화는 물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시민이 만족하는 지역으로 만들기 위한 사업으로, 통합지원단은 사업비 2,500만원(·시비 50%)을 이용해 공익활동지원센터를 활용하여 '주민청년 공론장 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 사업내용은 시민들이 공유하는 공익활동지원센터(중앙로 411번길 8, 성민빌딩 3)에서 주민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주제에 대해 논의하는 상설집담회운영 집담회에서 거론된 내용을 심층 논의하는 누구나 공론장운영 지역토의 문화를 이끌어가는 퍼실리테이터 양성교육등이다.

 

이를 위해 통합지원단은 공개모집을 통해 사업을 이끌어 갈 공동체를 선발하고 5월 중으로 선정된 공동체와 지역공동체 간 소통·협업 활동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시민활동통합지원단 정운길단장은 전국 최초의 5개 중간지원조직 통합 운영의 효과가 서서히 빛을 발하고 있다고 본다. 시민의 만족도를 올리기 위해 5개 센터간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타 지자체와 차별되는 다양하고 획기적인 사업들이 펼쳐질 것이다이번 공모사업 역시 전국에 모범사례로 꼽히는 안성의 기반을 끌어올리고, 시민과 어우러지는 공유공간, 공익사업을 펼쳐나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시민활동통합지원단 (031-678-0776)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401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