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3-09 12:18:04
기사수정

‘‘악마는 디테일에 있다 친환경 농업의 사소한 실수를 잡는다.‘

 

▲ 안성시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과 가까이 업무를 수행하는 농업인상담소를 중심으로 친환경 농업을 위한 현장 컨설팅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우리타임즈 = 안명선 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과 가까이 업무를 수행하는 농업인상담소를 중심으로 친환경 농업을 위한 현장 컨설팅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안성시에서는 그동안 안성형 그린뉴딜 사업을 농업에 정착시키기 위하여 친환경 농업을 지원했다. 그러나 코로나 이후부터 인건비 상승, 외국 노동자들의 부재, 원격교육에 의한 학교급식 문제 등 환경적 어려움과 친환경 약제 정보의 부족, 병해충, 농업인들의 사소한 관리소흘 등으로 농업적 측면에서 친환경 농업의 생산성이 낮아지는 어려움을 겪었다.

 

그러나 2023년부터 학교급식과 친환경 유통의 환경이 나아짐에 따라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친환경 농업적 기술 문제점을 해결하여 친환경 농업생산성과 농업소득 증가를 위한 농업인상담소 지역특화 활력화 현장 컨설팅 사업을 3월부터 5월까지 매월 실시한다고 밝혔다.

 

안성시 농업기술센터 김건호 소장은 악마는 디테일에 있다는 서양 속담처럼 농업에서 사소한 것 하나를 빼먹으면 농업의 생산성 및 품질이 저하된다. 따라서 지역의 농업인상담소를 활용한 세밀한 현장 컨설팅으로 친환경 농업인들의 소득과 생산성이 증가되어 친환경 농업의 활력이 되기를 희망한다.” 고 말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392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