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화, 요청, 존중으로 올바른 민원문화 만들기에 동참해 주세요!” - 안성시,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민원문화 정착 캠페인」 웹툰 제작
  • 기사등록 2022-10-12 13:27:11
기사수정

  

[우리타임즈 = 박미숙 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12,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민원문화 정착을 위해 민원문화 개선 웹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폭언이 아닌 대화로’, ‘협박이 아닌 요청으로’, ‘모욕이 아닌 존중으로등 민원에티켓 3가지를 주제로 민원실 악성민원 사례를 담은 맞춤형 웹툰을 릴레이 방식으로 제작해 올바른 민원문화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웹툰 1편은 민원담당공무원도 누군가의 소중한 가족입니다!’를 주제로 민원실에서 발생하는 특이민원 사례를 에피소드로 풀어내 민원문화 개선의 중요성을 강렬하고 유쾌하게 담았으며, 올해 순차적으로 총 2편을 더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많은 시민들에게 내용을 전달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와 블로그 등 SNS채널을 통해 홍보를 진행한다.

 

올바른 민원문화 확산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민원문화 개선 웹툰 캠페인을 통해 민원문화 개선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환기하고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민원문화를 전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공직자는 친절하고 신속·정확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시민은 공직자를 배려하는 상호존중형 민원문화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앞으로 올바른 민원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하고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239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