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8-14 15:20:18
기사수정

건축·토목관련 학생 대상, 비대면·디지털 일자리 사업


▲ 국립한경대학교(총장 임태희)가 한국시설안전공단에서 추진하는 ‘시설물안전 DB 구축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우리타임즈 = 박미숙 기자] 국립한경대학교(총장 임태희)가 한국시설안전공단에서 추진하는 ‘시설물안전 DB 구축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시설물안전 DB 구축사업’은 체계적인 데이터 기반 시설물 안전관리를 위하여 대학 내 토목, 건축 관련 학과가 참여하여 주어진 과업을 수행하면서 재학생들의 전공관련 실무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이번 사업은 토목, 건축 전공 학생들의 능력을 향상시키면서 일자리도 창출할 수 있도록 하는 비대면·디지털 일자리 사업으로 전국 32개 대학이 선정됐다.

 

한경대는 이번 사업을 통해 2개월 간 4억4백만원을 지원받게 되며 토목안전환경공학과, 건축학부 학생 101명이 사업을 수행한다.

 

참여학생들은 2개월간 비대면 근무하며 월 180여만원의 근로성격의 장학금을 받는다. 학생들은 이 기간동안 시설물 안전 DB 체계와 실무 능력을 배움으로써 향후 취업에 실무경험을 쌓게 된다.

 

김한중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적극 확대하고 자기 계발 및 취업역량 향상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406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