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8-13 13:29:18
  • 수정 2020-08-13 16:12:33
기사수정

안심사회 실현을 위한 지하안전관리 조기정착


▲ 안성시는 체계적인 지하 공간 활용방안을 담은 지하안전관리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지난 12일 안성시청 3층 회의실에서 지하관련 상·하수도 담당부서가 참석한 가운데 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우리타임즈 = 박미숙 기자] 안성시는 체계적인 지하 공간 활용방안을 담은 지하안전관리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지난 12일 안성시청 3층 회의실에서 지하관련 상·하수도 담당부서가 참석한 가운데 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지하안전관리계획 수립은 지하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 제8조 규정에 따라 안성시관할지역의 지하 시설물에 대한 안전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지반침하와 사고를 예방함으로써 시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공공 안전과 사고를 예방하기 위함이다.


용역 주요 내용으로는 지하안전관리 관련 기초 현황분석, 여건분석, 기본방향, 추진전략 및 실행방안 마련, 지하시설물에 대한 실태점검, 지하 공간 활용방안 등이 담길 예정이다.


시는 용역을 통해 국내외 지반침하 발생 현황 및 원인 분석, 안성시 지하시설물 관리현황 등을 토대로 지하안전관리 정책의 기본방향과 선제적 지하안전관리 대비·대응체계를 마련하여, 안심사회 실현을 위한 지하안전관리 조기정착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승덕 안전총괄과장은 “지하안전관리계획 수립을 위해 관련부서에서는 보유한 자료를 최대한 제공하여 지하안전 정책의 로드맵을 마련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안전도시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405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김학용후보 배너
윤종군후보 배너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안성 하우스토리 퍼스트시티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