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6-04 16:09:08
  • 수정 2020-06-04 16:17:51
기사수정

1대학 2캠퍼스 18개 학부로 운영 예정

2022년부터 신입생 모집계획

임태희, “지역민들과 의견수렴위해 적극 만날 것”


▲ 국립한경대학교(총장 임태희)는 한국복지대학과 통합에 대해 지역 여론 수렴 및 상호 소통을 위해 6월 4일 미래융합기술연구센터에서 언론사 간담회를 개최했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국립한경대학교(총장 임태희)는 한국복지대학과 통합에 대해 지역 여론 수렴 및 상호 소통을 위해 6월 4일 미래융합기술연구센터에서 언론사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경기도 출입 50여명의 언론사 기자들이 참석했으며 학교 측에서는 임태희 총장을 비롯해 한경대학교 보직자들이 참여하여 지역 내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가 됐다.


이날 이인석 기획처장은 “학령인구 감소로 대학이 자립생존 방안을 찾아야 하는 상황에서 대학 통합은 불가피한 선택”이라며 한국복지대학과 통합 추진 배경을 설명한 뒤 “THE(기술,인간,환경) 친화적 길을 만드는 대학’을 비전으로 하는 통합대학의 모델을 설명했다.


또한 그는 2022년을 출범을 목표로 하는 통합 대학은 안성캠퍼스에 대학 본부를 두고 1대학 2캠퍼스 18개 학부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으며, 통합합의서의 내용과 지역민들의 의견을 함께 모아 6월 중으로 교육부에 대학 통합 신청서를 제출할 계획으로 협의․보완을 거쳐 올 해 안으로 승인 출범 후 2022년부터 신입생을 모집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한경대측은 “통합기대효과로 2025년 통합대 편제정원이 760명이 늘게 되어 예산은 660억1500만원에서 29.6% 증가된 855억7400만원으로 증가되며, 이에 따라 약 60억 원의 절감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현재 13개학부는 18개학부로 전환되고 관내 기업과의 네트워크를 통한 취업률 제고 및 산학협력이 가능한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양 대학은 출범 전까지 교명변경을 추진하여 이른 시일 내 2~3개의 후보교명을 두고 공모를 거쳐 교명을 최종확정한다는 계획이다.


복지대학과 통합추진사항 브리핑이 끝난 후 언론사들 사이에서 다양한 의견이 개진됐다.


▲ 복지대학과 통합추진사항 브리핑이 끝난 후 언론사들 사이에서 다양한 의견이 개진됐다.

우선 A기자가 “대학 통합이라는 중차대한 사안에 지역민들의 의견수렴이 부족했었다.”고 문제를 제기하지 임태희 총장은 “통합추진을 위한 기반 조성과 학내 의견수렴이 대학통합신청의 필수적인 절차였던 만큼 앞으로 지역사회와 적극적으로 만날 것”이라고 밝혔다.


B기자는 평택 브레인시티 내 10만평 크기의 대학부지를 확보하고 있어 이전한다는 지역사회 우려감에 대한 학교 측의 해명을 요구했고 이에 임태희 총장은 “브레인시티로 이전한다는 이야기는 전혀 사실무근이며, 그만한 부지도 없다”라고 일축한 뒤 “그동안의 대학 통합은 인원 감축이 동반되는 축소형 통합이었지만 복지대학과는 입학정원을 늘리는 확장형 통합으로 이에 따라 지역경제는 더욱 활성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한경대학교와 복지대학이 캠퍼스별 특성화 계획에 따라 유사한 규모로 전공을 교환 배치할 가능성은 존재하지만, 일방적으로 한경대가 평택으로 이전하는 것은 결코 아니”라고 강조했다. 

 

특히, B기자가 통합 5년이 지나도 학생 수의 감소는 없음을 확약할 수 있는가에 대해 재차 묻자 임 총장은 “확약할 수 있다.”라고 밝히고 이를 위해 “안성시를 비롯해 관내 자치단체, 시민단체, 주민들을 적극적으로 만나며 대학 통합에 대해 소통하고 지역민들의 의견수렴에 나설 것”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한편 한경대학교는 "지난 달 25일 대학통합에 대해 구성원 투표를 마무리한 뒤 6월 3일 한국복지대학과 통합합의서를 체결했으며, 구성원들의 의견수렴이 끝난 뒤 본격적으로 지역민들과 소통의 자리도 이어지고 있다."며, "5월 29일에는 안성시의회 의원들과 간담회를 가졌으며 오는 6월 9일에는 안성시와 간담회가 예정되어있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3473
기자프로필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김학용후보 배너
윤종군후보 배너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안성 하우스토리 퍼스트시티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