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6-02 18:11:10
기사수정

농협안성시지부, 도배,장판 교체 지원

죽산농협, 세탁기 구입 지원 및 세척, 청소 지원

DH 대호건설산업(주), 욕실 및 화장실 개보수 지원


▲ 6월 2일 농협안성시지부(지부장 김상수)와 죽산농협(조합장 송태영)은 죽산면 능북길 박 모씨 농가에서 농업인 행복콜센터 대상 주거환경개선을 실시했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6월 2일 농협안성시지부(지부장 김상수)와 죽산농협(조합장 송태영)은 죽산면 능북길 박 모씨 농가에서 농업인 행복콜센터 대상 주거환경개선을 실시했다.


이날 김상수 지부장, 송태영 조합장, 죽산농협 여성단체장, 현장지원단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협 안성시농촌현장지원단은 지난 5월 29일 미양면 송 모씨 농가의 주거환경개선에 이어 죽산농협 돌봄대상자 중 독거어르신께서 손녀 2명과 함께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대상자를 선정하여 도배와 장판을 교체하였으며 가구, 식기 등을 세척하고 청소했다.

 

이번 주거환경개선사업에서 농협안성시지부는 도배·장판 교체뿐만 아니라 이번 돌봄 대상자가 매우 어려운 형편임을 알고 죽산농협에서 세탁기를 구입하여 지원했다.

 

▲ DH대호건설산업(주) 직원들이 세면실과 화장실 공사를 하고 있다.

▲ DH대호건설 직원들

특히, 환경개선 비용이 부족하여 세면실과 화장실 공사를 못한다는 소식을 전해들은 DH대호건설산업(주) 이현우 대표이사는 직원 6명을 동원하여 세면실·화장실의 타일 및 욕조, 변기를 교체(약 4백만원 상당)해 주었고, 내년도에도 고향인 원곡면에서 봉사를 하고 싶다는 뜻을 전달하여 큰 감동을 주었다.


김상수 지부장은 “지난번 미양에 이어 죽산의 돌봄대상자께 주거환경개선 봉사를 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며, 시지부 뿐만 아니라 죽산농협과 대호건설 이현우 사장까지 모두 적극 동참에 준데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내년에도 행복콜센터 사업을 통하여 어르신들께 종합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업인행복콜센터’는 농촌지역의 인구 감소 및 급속한 고령화로 취약 및 고령 농업인이 증가함에 따라 농협에서 고령농업인을 대상으로 고충·생활불편 해소, 가전·주택수리, 말벗서비스 등을 제공하여 정서적 위로 제공은 물론 고독사 예방을 위한 농협자체 농촌사회안전망 서비스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345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윤종군후보 배너
김학용후보 배너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안성 하우스토리 퍼스트시티
한경국립대학교
공도독서실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산책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