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6-01 17:01:58
기사수정


▲ 안성소방서(서장 고문수)는 지난달 28일부터 6월 1일까지 현장에 강한 소방관 양성을 위한‘2020년 상반기 소방전술훈련 평가’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우리타임즈 = 안명선 기자] 안성소방서(서장 고문수)는 지난달 28일부터 6월 1일까지 현장에 강한 소방관 양성을 위한‘2020년 상반기 소방전술훈련 평가’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소방전술훈련 평가는 소방공무원 교육훈련 규정에 따라 화재진압ㆍ구조ㆍ구급대원을 대상으로 각종 현장활동 대응능력을 강화시키기 위해 개인별 기본 전술과 팀 단위 전술에 대해 매년 상ㆍ하반기 1회씩 연 2회 분야별로 평가하는 것이다.


화재진압대원ㆍ구조대원은 ▲공기호흡기 장착 및 비상호흡법 ▲로프매듭법(기구묶기) ▲로프하강 및 등반 ▲수직구조 등 임무별 평가가 진행된다. 구급대원은 ▲진공부목 ▲다수사상자 분류법을 중점으로 평가가 이루어졌다.

 

고문수 서장은 “소방전술훈련 평가는 재난 현장에서 가장 필수적인 요소들을 바탕으로 진행된다.”며 “전술훈련 평가시 대원들의 미흡한 부분을 보완·숙달하여 현장대응능력을 제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344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