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5-29 18:49:37
기사수정

농업인행복콜센터 돌봄대상자 대상 중 맞춤형 종합복지 서비스 제공

안성시 농촌현장지원단 취약농가 주거환경개선 실시


▲ 농협안성시지부(지부장 김상수)와 미양농협(조합장 김관섭)은 5월 29일(금) 미양면 용두5길 송 모씨 농가에서 ‘농업인 행복콜센터 대상 주거환경개선’을 실시했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농협안성시지부(지부장 김상수)와 미양농협(조합장 김관섭)은 5월 29일(금) 미양면 용두5길 송 모씨 농가에서 ‘농업인 행복콜센터 대상 주거환경개선’을 실시했다.


김상수 지부장, 김관섭 조합장, 송영철 이장, 농촌현장지원단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는 농업인행복콜센터에 등록된 돌봄대상자 중 취약농가를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 등의 맞춤형 종합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서 복합판넬 건물에서 혼자 지내고 계신 독거어르신을 선정하여 도배를 교체해 드렸다.

 

김상수 지부장은 “미양농협과 함께 홀로 지내고 계신 농가에 주거환경개선을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어르신께서도 밝은 색상의 도배지로 분위기를 새롭게 한 만큼 항상 밝은 마음으로 지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농협안성시지부 김상수 지부장과 미양농협 김관섭 조합장이 주거환경개선사업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농업인행복콜센터'는 농촌지역의 인구 감소 및 급속한 고령화로 취약 및 고령 농업인이 증가함에 따라 농협에서 고령농업인을 대상으로 고충·생활불편 해소, 가전·주택수리, 말벗서비스 등을 제공하여 정서적 위로 제공은 물론 고독사 예방을 위한 농협자체 농촌사회안전망 서비스이다 .

 

농협중앙회안성시지부는 미양의 주거환경개선에 이어 오는 6월 2일(화))에는 죽산에서 주거환경개선을 이어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342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김학용후보 배너
윤종군후보 배너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안성 하우스토리 퍼스트시티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