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5-22 16:13:50
기사수정

온라인 개학 기간 학습 콘텐츠 제작

학교내 철저한 방역 방안 노력

학생 심리적 안정을 위한 생명존중의식 및 어울림 인성교육 노력


▲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을 위해 일죽초등학교 교직원 전원은 등교 개학을 맞이하여 학생들을 위한 ‘어울림 치유꽃밭’을 조성하였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일죽초등학교(교장 이경숙)는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이 만나지 못한 친구들, 선생님, 교실, 학교 등을 위해 온라인 개학 동안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 마련, 학교 방역, 친환경 조성을 통해 아이들을 맞을 준비를 하였다.

 

선생님들께서는 매일 온라인 학습 콘텐츠 제작에 여념이 없으며, 전화통화, SNS 등을 통해 학생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하며 학습 결손이 일어나지 않도록 분주히 노력했다.

 

또한 학교 실내의 철저한 방역을 위해 교내의 공용공간 및 책상에 항균필름을 부착하고, 학생들의 책상에 가림막 설치와 사물함을 복도로 이동시켜 생활속 거리두기 교실 공간을 마련하였으며, 손소독제 등을 비치하였다.

 

▲ 교실 내 항균필름 및 투명가림막 설치

▲ 급식실칸막이 설치

급식실에서도 바닥에 스티커를 부착하여 학생들의 이동 및 식사 준비 시 안전한 거리유지를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가림막 설치와 의자에 스티커를 부착하여 일정한 거리에서 식사를 실시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을 위해 일죽초등학교 교직원 전원은 등교 개학을 맞이하여 학생들을 위한 ‘어울림 치유꽃밭’을 조성하였다. 꽃밭 모양을 하트 모양으로 만들고, 학생들에게 친숙한 동물 모형과 쉴 수 있는 ‘마음나눔 피크닉 테이블’등을 설치하여 오랜만의 등교로 낯선 환경에 처할 수 있는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을 위한 공간을 조성하였다.

 

또한 학생들의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도록 어울림 치유 생태숲 교육의 일환으로 녹색커튼, 1인 1토마토, 감자 등을 학교 텃밭에 심어 학생들의 생명존중의식 함양, 어울림 인성교육의 밑거름을 마련하였다.

 

이 학교 이경숙 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심리적 안정이 필요한 학생들을 위해 학교 방역을 철저히 하여 학생 및 학부모에게 안전에 대한 신뢰를 형성하도록 했다.”며, “치유텃밭, 녹색 커튼 조성 등을 통해 낯선 학교 환경에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싶어 교직원이 모두 힘을 합쳐 준비를 하였다.”라며, 등교 개학 준비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한편 그 밖에 일죽초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의 등교 준비를 위한 교내외 청소 및 방역 소독, 발열 체크 모의훈련(열화상 카메라 설치)을 2회 이상 실시하는 등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으며, 코로나19의 종식 때까지 교직원들의 힘을 합쳐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해 계속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335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