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5-15 13:06:37
기사수정

안성경찰서·한국교통안전공단 합동캠페인 실시


▲ 안성경찰서(서장 김동락)는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남부본부, 안성시청, 경기도 개별화물자동차 운송사업협회와 합동으로 사고 빈도가 높은 화물차·이륜차·보행자의 교통사망사고 예방을 위해 5월 14일을 ‘안성시 교통사망사고 제로데이’로 지정해 교통안전 캠페인을 전개했다.


[우리타임즈 = 안명선 기자] 안성경찰서(서장 김동락)는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남부본부, 안성시청, 경기도 개별화물자동차 운송사업협회와 합동으로 사고 빈도가 높은 화물차·이륜차·보행자의 교통사망사고 예방을 위해 5월 14일을 ‘안성시 교통사망사고 제로데이’로 지정해 교통안전 캠페인을 전개했다.

 

화물차 등 사업용 차량의 잦은 법규위반으로 관내 교통사고가 지속 발생하고 있어, 5월 14일 오전, 일죽TG 부근에서 화물차 교통사고 유발행위 및 피해 가중행위 집중단속하고, 계도 차량에 대해 야간 시인성 확보를 위한 후부반사지 300매 부착 및 사고사례 리플릿·졸음운전 예방용품을 배부하는 등 홍보활동을 펼쳤다.

 

이어서 5월 14일 오후, 경기남부청의 ‘두 발(보행자)·두 바퀴(이륜차)가 안전한 경기’ 정책에 따라 보행자·이륜차 단속 및 계도·홍보활동을 실시했다.

 

최근 경찰서 민원창구를 통해 관내 배달(대행)업체의 이륜차 소음 단속을 요청하는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어, 배달(대행)업체를 방문해 불법부착·튜닝 등 이륜차 법규위반 행위를 단속하고, 도로를 위험하게 건너는 무단횡단 보행자 계도하는 동시에,

 

안성중앙시장 및 안성맞춤시장을 찾은 어르신 이륜차 운전자 30명을 대상으로 안전모를 직접 씌워주고, 이륜차 추돌사고 예방을 위한 후부 반사스티커를 100매 부착하며, 어르신들에게 안전모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안전수칙에 대해서도 꼼꼼히 설명해주었다.

 

어르신 보행자들에게도 자체 제작한 ‘밤길 외출 시에는 밝은 옷과 밝은 모자!’ 배낭형 장바구니 50개와 ‘보행안전수칙’ 부채 100개, 전단지 500매를 배부 드리며 홍보활동을 펼쳤다.

 

안성경찰서 김동락 서장은 “5월 14일, 화물차·보행자·이륜차 교통사망사고 제로데이 캠페인을 시작으로 사망사고 없는 안전한 안성시를 만들기 위해 총력대응을 하겠다.”며, “‘나와 가족, 이웃’의 소중한 생명과 안전을 위해, 운전자·보행자 모두 교통안전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 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329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