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3-06 14:22:34
기사수정


▲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은 안성지역 장애가정아동을 대상으로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2020년 ‘성장멘토링’사업을 진행한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은 안성지역 장애가정아동을 대상으로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2020년 ‘성장멘토링’사업을 진행한다.

 

‘성장멘토링’사업은 우정사업본부, 우체국공익재단에서 지원하고 한국장애인재활협회 두드림에서 진행하는 사업으로, 저소득 장애부모를 둔 초등학생(멘티)과 대학생(멘토)을 1:1로 매칭, 멘토링을 통해 멘티의 자기관리능력 향상과 정서적지지 등 부족한 양육환경을 보충해주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반 강화에 목적을 두고 있다.

 

활동기간은 4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11월까지 7개월 동안 진행되며 멘토링 활동을 통해 일상생활관리(건강관리, 금융교육)와 학교생활관리(학습지원, 교재지원), 문화 활동체험(문화체험, 1박2일캠프)으로 운영된다.

 

참여자는 초등학생으로 장애가정 자녀 또는 장애아동 9명, 사업관련 전공학과 대학(원)생 9명으로 주1회 지속적인 참여가 가능해야 하며 3월 5일(목)부터 27일(금)까지 모집 후 선발예정이다.

 

신청방법은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며, 안성종합사회복지관 홈페이지(www.acwc.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acwc0631@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안성종합사회복지관 담당자는 “올해에도 성장멘토링 활동을 통해 장애가정 청소년들이 자신이 가진 가치와 잠재력을 발굴하고 재능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여, 멘토∙멘티가 함께 성장하는 만남의 장을 열어주고 싶다.”라고 전했다.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은 2017년 공동수행기관으로 선정된 이후 꿈을 향한 아동들이 희망을 잃지 않도록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고 있다.(문의 : 안성종합사회복지관 031-671-0631)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268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넥스트팬지아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우리광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