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3-02 17:58:41
기사수정


▲ 안성시 보건소는 코로나19 관련 방역에 집중하고 시민의 불필요한 접촉을 차단하기 위해, 3월 2일부터 일반 진료를 잠정 중단한다고 밝혔다.


[우리타임즈 = 박미숙 기자] 안성시 보건소는 코로나19 관련 방역에 집중하고 시민의 불필요한 접촉을 차단하기 위해, 3월 2일부터 일반 진료를 잠정 중단한다고 밝혔다.

 

시 보건소는 또 의료진이 절실한 대구 · 경북 지역에 보건의가 파견됨에 따라, 3월 2일부터 별도의 고지 시까지 양성과 죽산 보건지소의 진료 서비스도 제공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하루 8회, 제공되어 오던 보건소 순환 버스 서비스도 당분간 운행이 중지 된다.

 

이에 따라, 그동안 안성시 보건소에서 맡아오던 업무 가운데, 식품, 공중위생 인허가는 안성시청 토지민원과에서, 건강진단서(구 보건증), 기숙사용 진단서, 채용신체검사는 안성성모병원과 평택 굿모닝병원, 평택 성모병원, 평택 박애병원에서, 임산부 지원, 산모 · 신생아 건강관리는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각각 분담하여 지원하게 된다. 만성질환이나 예방주사 등은 민간 의료 기관을 이용해야 한다.

 

안성시 보건소는 3월 2일부터 코로나19에 총력을 다하기 위해 보건소 내 선별진료소를 1개소 더 추가해 2개소를 운영할 예정이며, 주로 호흡기 질환 및 감기 환자를 진료한다는 계획이다. 이로써 안성에는 모두 4개의 선별진료소(보건소내 선별 진료소 2곳,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안성 성모 병원)가 운영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대의적으로 코로나19의 종식 앞당기기 위한 결정에 다소의 불편함이 있더라도 시민들의 이해와 협조를 구한다.”고 당부했다.

 

기침, 발열 등 호흡기 질환이 있으면 일반 병원으로 가지 말고 반드시 1339나 안성시보건소로 먼저 문의해야 한다. 코로나19 관련 문의는 안성시 홈페이지나 안성시보건소 678-5712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2650
기자프로필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김학용후보 배너
윤종군후보 배너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안성 하우스토리 퍼스트시티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