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2-24 10:25:10
기사수정

원로 당원, 전・현직 읍면동협의회장, 사무국장 등 김보라 지지 표명


▲ 더불어민주당이 당내 안성시장 후보 경선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민주당 안성지역위원회 원로 당원, 전・현직 읍면동협의회장, 전・현직 사무국장 등 35인이 김보라 예비후보를 지지한다고 선언했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당내 안성시장 후보 경선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민주당 안성지역위원회 원로 당원, 전・현직 읍면동협의회장, 전・현직 사무국장 등 35인이 김보라 예비후보를 지지한다고 선언했다.

 

안성 정가에서는 지난 시민사회단체 전・현직 대표들의 지지선언에 이어 더불어민주당 안성지역위원회 원로 등의 지지선언으로 김보라 예비후보가 민주당 후보로서 정통성을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또한 이번 지지선언은 그간 형성돼 온 ‘김보라 대세론’이 분명한 실체가 있음을 보여주는 것으로 향후 당내 경선에서 김보라 예비후보가 승리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2월 23일, 김보라 예비후보 사무실에서 있은 지지선언에서 이들은 “이번 결정은 세 가지 기준에 따라 오랜 시간 동안 머리를 맞대고, 토론한 결과”라면서 민주당 정체성, 당 기여도, 당선가능성 등 세 가지 기준 모두에서 김보라 예비후보가 우위에 있어 지지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민주당 정체성 면에서 “김보라 예비후보는 학생운동과 노동운동을 거쳐 안성에 정착한 후에 30년 가까운 세월 동안 안성변화를 위해 노력해 왔다.”면서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와 민주연구원 사회적경제센터장을 맡고 있는데서 보듯 그의 당 정체성은 안성시당을 넘어 중앙당 차원에서도 확고히 인정받고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당 기여도 면에서는 “안성시당이 사고지구당으로 황폐해졌을 때, 직무대행직을 맡아 시당을 정비하고 훌륭히 재건해 냈다.” 면서 “그 결과 지난 지방선거에서 압도적 승리를 이뤄낼 수 있었고, 오는 4월 선거에서 민주당이 보수정당에 당당히 맞서 싸울 수 있는 것 역시 김보라 예비후보의 헌신 덕분”이라고 평가했다.

 

마지막으로 당선가능성 측면에서는 “그가 발표한 5대 혁신 대표공약은 시민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커다란 호응을 얻고 있다.”면서 “다양한 계층에서 김보라 예비후보에게 정책공약을 제안하고, 지지를 선언하는 데서 보듯 김보라 예비후보의 당선가능성은 시민들이 먼저 알아보고 있다고 판단한다.”고 말했다.

 

다음은 지지선언에 참여한 더불어민주당 안성지역위원회 원로, 전・현직 읍면동협의회장, 전・현직 사무국장 등 35인의 명단이다.

 

▲더불어민주당 안성지역위원회 고문 외.

고석산, 김복흥, 유황열, 임남수, 정창원, 조남준, 권종배, 김한식, 이명호, 백현필, 주진철, 유봉하(전 사무국장), 조희웅(전 지역위원회 직무대행)

 

▲더불어민주당 안성지역위원회 협의회장.

이철주(전 고삼), 권혁진(전 일죽), 양승한(전 죽산), 김경락(현 고삼), 남정복(현 서운), 신윤섭(현 보개), 김이동(현 1동), 김무경(현 2동), 김종관(현 미양), 이양열(전 고삼), 이선호(전 금광), 송기안(현 금광)

 

▲더불어민주당 안성지역위원회 위원장 및 사무국장.

장관원(전 노동), 조인환(전 지명직운영위원), 권용일(전 지방자치), 이향미(전 직능), 정유진(전사회적경제), 정인교(전 사회적경제), 김옥형(전 장애인), 김윤섭(전 홍보), 유수민(전 홍보), 허권만(전 사무국장)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257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현재의견(총 2 개)
  • peace2020-02-28 14:48:18

    김보라 예비후보님 꼭 시장 되셔야해요!!
    공약이 정말 인상깊었습니다.
    안성에 이런 분이 계시다는게 감사해요
    공약처럼 안성에 혁신을 꼭 이뤄주세요

    지금까지 어떻게 살아오셨는지 찾아봤는데
    학생운동부터 시민사회단체활동까지
    사회에 이로운 일 많이 하셨더라고요
    이런분이 시장되시면
    안성의 미래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asdf2020-02-28 14:35:40

    김보라가 이깁니다.
    이미 대세가 많이 기운 듯 합니다.

    김보라 한번 만나봤는데 사람이 진국입니다.
    똑똑하고 일 잘하는건 둘째치고,
    사람을 대하는 태도가 다릅니다.
    그냥 정치인으로 구분하기 아까운 좋은사람입니다.
    김보라 꼭 이겨야 합니다. 그래야 안성 바뀝니다.

안성시민장학회 후원
sk 하이닉스 반대
시의회
안성8경8미
2019 안성시청
안성시새마을회
안성시민장학회
sk백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