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2-19 17:18:24
기사수정


▲ 안성소방서(서장 고문수)는 19일 막바지 추위에 화재위험 3대용품 사용시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소방서(서장 고문수)는 19일 막바지 추위에 화재위험 3대용품 사용시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겨울철 화재위험 3대용품은 난방기구로 전기장판·히터, 전기열선, 화목난로를 말한다. 이 용품들은 겨울철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으나 작은 부주의로 큰 인명과 재산피해를 발생시킬 수 있어 화재위험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화재로부터 3대 겨울용품을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선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전원 플러그 뽑기 ▲문어발식 전기 콘센트 사용 금지 ▲기기자체 안전장치 정상 작동여부 확인 ▲화목보일러 주변 가연성 물질 제거 및 소화기 비치 등을 실천해야 한다.

 

고문수 서장은 “매년 겨울철 난방기구 사용 부주의로 많은 인명과 재산피해가 발생한다”며 “순간의 편리함과 익숙함으로 안전수칙을 간과하지 말고 사전에 화재를 예방할 수 있도록 시민분들의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253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김학용후보 배너
윤종군후보 배너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안성 하우스토리 퍼스트시티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