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2-06 14:50:56
기사수정


▲ 안성시가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문화관광해설사 신규 양성교육 대상자를 모집한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시가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문화관광해설사 신규 양성교육 대상자를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총 4명으로, 주소가 안성시로 되어있는 만 19세 이상인 자로 기본소양과 관광서비스 마인드를 갖추고 정확한 언어구사가 가능한 자, 자원봉사자로서의 의지와 사명감을 가지고 월 5일 이상 활동이 가능한 자면 누구든 신청 가능하다.

 

또한, 관광·역사 관련학과 전공자, 학위 소유자 및 관련 자격증 보유하는 등 해당분야 전문지식을 소유하거나, 외국인을 대상으로 해설이 가능한 자, 수화로 장애인 관광안내 가능자는 우대한다.

 

지원신청은 신청서와 자원봉사활동서약서, 관련분야 증명서 등을 첨부해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안성시청 문화관광과를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신청자를 대상으로 서류전형과 면접심사를 거쳐 3월 중에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해설사의 의미와 역할, 관광서비스마인드 등 전문 소양교육을 실시한 후 평가시험과 현장수습근무를 수료한 자에 한해 안성시문화관광해설사로 위촉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문화관광해설사는 안성을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관광지 해설 및 정보제공, 시티투어 진행, 각종 행사 지원 등 적재적소에서 역사․문화 등에 대한 해설을 맡는다.

 

시 관계자는 “안성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우리만의 역사와 문화를 알릴 수 있는 전문적이고 친근한 해설을 통해 안성의 매력을 알려줄 수 있는 자원봉사자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청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안성시청 문화관광과(678-2492)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244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넥스트팬지아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우리광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