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1-08 17:24:28
기사수정


▲ 안성시보건소는 최근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 화난 해산물시장에서의 집단 폐렴환자 발생과 관련하여 시민들에게 주의 사항을 당부했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시보건소는 최근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 화난 해산물시장에서의 집단 폐렴환자 발생과 관련하여 시민들에게 주의 사항을 당부했다.

 

지난 달 31일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 위생건강위원회는 화난해산물시장에서 27명의 집단 폐렴환자가 발생하여 격리치료하고 있으며, 원인 규명을 위한 역학조사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에 질병관리본부에서는 우한시방문자의 입국 검역을 강화하여 발열과 호흡기 유증상자 등에 대한 감시를 통해 해외유입 감염병 차단에 노력을 집중하고 있다.


안성시는 우한시 방문 후 14일 이내에 발열, 호흡곤란 등 이상 증상이 있을 경우 마스크를 착용하고, 타인과의 접촉을 최대한 피하고, 의료기관 방문하지 말고 즉시 1339(질병관리본부 콜센터) 또는 보건소로 먼저 신고하여 행동요령을 안내받기를 당부했다.

 

안성시보건소 관계자는 “위험지역인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 특히 화난해산물시장의 방문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하며 “우한시 방문객들은 가금류 또는 야생동물과의 접촉을 피하고, 우한시를 다녀온 후 14일 이내 발열과 폐렴이 발생한 경우 즉시 신고해 줄 것”을 강조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안성시보건소 감염병관리팀(031-678-6811)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222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김학용후보 배너
윤종군후보 배너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안성 하우스토리 퍼스트시티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