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학교민주주의 아고라” - 안성학생자치회‧청소년교육의회, 2019 교육장과 함께하는 공감토크 개최
  • 기사등록 2019-12-08 01:40:57
  • 수정 2019-12-08 01:45:19
기사수정


▲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송미)은 6일(금) 오후 3시부터 “학생이 행복한 안성교육을 위해, 학생시민이 제안하는 안성 교육정책”라는 슬로건으로 안성학생자치회ㆍ청소년교육의회가 주관하는 2019 교육장과 함께하는 공감토크를 개최했다.


[우리타임즈 = 박미숙 기자]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송미)은 6일(금) 오후 3시부터 “학생이 행복한 안성교육을 위해, 학생시민이 제안하는 안성 교육정책”라는 슬로건으로 안성학생자치회ㆍ청소년교육의회가 주관하는 2019 교육장과 함께하는 공감토크를 개최했다.


이번 공감토크는 안성 청소년들의 안성교육에 대한 생각을 교육장과 소통하는 기회라는 데 의미를 두고 있다. 안성 청소년교육의회ㆍ중등 학생자치회 대표 학생 중 참여 희망자를 사전 선발하여 분임별 토론활동을 통해 정책제안을 도출하였다.


먼저 안성 청소년들이 2019년 한 해 동안 추진해 온 학생자치 프로젝트 활동을 소개했다. 이후 분임별로 학교안전, 청소년 문화시설, 진로 교육, 체험학습장 확대 등 안성교육 발전을 위해 제안하는 정책을 발표하고 이에 대한 교육장의 답변으로 이어졌다.


▲ 이번 공감토크는 안성 청소년교육의회ㆍ중등 학생자치회 대표 학생 중 참여 희망자를 사전 선발하여 분임별 토론활동을 통해 정책제안을 도출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학생들이 행복한, 더 좋은 안성을 만들기 위해 교육장님과 함께 고민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는 것이 의미 있었다.”며 “우리 분임에서 제안한 정책이 반영된다면 지금보다 더 학교생활이 즐겁고 행복할 것 같다.”는 소감을 밝혔다.


김송미 교육장은 “안성 학생들이 우리 마을 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는 이런 경험을 통해 공공적인 삶을 살아가는 시민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며, “자기 생각을 자신 있게 이야기하고 여러 사람의 의견을 모아 정책을 도출해 내는 멋진 모습이 참 자랑스럽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198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시의회
안성8경8미
2019 안성시청
2019 한경대학교
안성시새마을회
안성시민장학회
sk백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