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1-28 15:57:12
기사수정


▲ 안성시립도서관은 책 읽기에 어려움을 느끼고 도서관을 방문하기 어려운 정보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오는 30일 오전 11시 2층 중앙도서관 다목적홀에서 ‘함께해요! 도서관 판타지 쇼’를 개최한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시립도서관은 책 읽기에 어려움을 느끼고 도서관을 방문하기 어려운 정보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오는 30일 오전 11시 2층 중앙도서관 다목적홀에서 ‘함께해요! 도서관 판타지 쇼’를 개최한다.

 

이번 독서문화행사는 마술쇼, 그림자쇼, 샌드아트(별주부전)등의 혼합 공연이다. 도서관을 처음 찾는 가정에게 공연 전 도서관 소개 및 견학도 함께 진행하여 친숙한 문화시설로서의 도서관을 접할 계기를 제공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안성시립도서관은 정보취약계층의 문화적 적응을 돕고 지식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찾아가는 책 읽어주기’ 서비스 등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안성시립도서관에서는 정보취약계층에 책 읽어주는 자원봉사자를 파견하는 ‘찾아가는 책 읽어주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운영기관은 사회복지시설(장애인복지시설, 요양원 등) 9개 기관, 저소득층 가정 8가정, 농아인 가정 1가정과 다문화가정 25가정이며, 총 200여명이 수혜를 받고 있다.

 

공연 및 자원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031-678-5328)로 문의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190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넥스트팬지아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우리광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