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1-13 21:38:37
기사수정

장태환 의원, “우수 프로그램으로 타 교육지원청에도 확산 보급할 것” 주문


▲ 청렴도 향상 대책 문제와 안성교육지원청의 체험학습 프로그램 안내 가이드북인 ‘안성교육생태계 자원지도’의 높은 완성도 등을 높이 평가 받았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청렴도 향상 대책 문제와 안성교육지원청의 체험학습 프로그램 안내 가이드북인 ‘안성교육생태계 자원지도’의 높은 완성도 등을 높이 평가 받았다.

 

11월 12일 광주하남교육지원청에서 열린 광주하남·평택·여주·이천·안성 5개 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한 2019년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장태환의원(더불어민주당, 의왕2)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청렴한 공무원상 적립을 위한 활동 홍보에 대해 각 지역교육청마다 청렴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2019 안성맞춤 교육생태계 자원지도’는 그 중 으뜸”이라고 전했다.

 

장의원은 “교육공무원의 범죄는 학생들에게 악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교육장들이 책임감을 가지고. 청렴한 문화를 만들어 갈 것”을 강력히 주문한 후 도교육청 8대 체험학습 운영기반 조성 차원에서 추진되고 안성혁신교육지구 운영을 위해‘지속가능 지역교육생태계 구축’을 목적으로 제작된 ‘2019 안성맞춤 교육생태계 자원지도’의 우수성과 탁월성을 칭찬하며 이를 타 교육지원청에도 확산 보급할 것을 주문했다.

 

‘2019 안성맞춤 교육생태계 자원지도’는 안성지역개관, 안성교육생태자원, 안성교육생태계 인력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지역연계 교육생태계 확장을 위하여 안성지역의 예술, 인문, 역사, 통일, 인성, 과학, 자연, (생태), 미래 등 8개 영역과 관련된 인적·물적 인프라를 총망라하여 교과 및 창의적 체험학습과 연계하여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지역연계 학생중심 교육활동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장태환의원(더불어민주당, 의왕2)

장의원은 이 프로그램의 현장교육활용도에 대한 질문에 안성교육청 김송미 교육장은 “인터넷상 시스템 접속으로 자료를 활용하고, 내 고장 안성바로알기 프로그램과도 연계할 수 있도록 하여, 그 결과 초등학교 3, 4학년은 대부분 해당 자료를 활용하여 체험활동을 할 수 있게 했으니 활용도가 매우 높다.”고 답변하였으며 이어 “2018년 초 개발되어 현장에 보급된 자료들과 활용방법 안내 책자를 8개 영역으로 재분류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학교에 보급하였다.”고 덧붙였다.

 

장의원은 “앞으로도 지역의 교육적 가치를 높이기 위해 다른 지역교육청에서 지역내 체험학습처 발굴 차원에서도 이와 같은 지역자료를 제작 보급하여 혁신교육지구 활성화 사업 등에 적극 활용하도록 노력해달라”고 주문하면서 “특히, 자유학기제나 체험학습, 문화탐방의 지역학습 로드맵을 제시해 주는 효과를 잘 살리고 해당 자료들을 12월 19일 교육자원박람회에 전시하여 지역에 적극 홍보하는 방안 등은 매우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176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