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1-13 15:26:09
기사수정


▲ 안성시는 13일부터 15일까지 직장 내 성희롱을 방지하고 건전한 직장문화를 조성하기 위하여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한다.


[우리타임즈 = 박미숙 기자] 안성시는 13일부터 15일까지 직장 내 성희롱을 방지하고 건전한 직장문화를 조성하기 위하여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한다.

 

시는 매년 공직자 성희롱․성매매 예방교육을 통해 공직사회 내 올바른 성 윤리관 정립과 양성평등의식 제고를 위해 노력해 왔으며, 2017년부터는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교육을 통합교육으로 실시해 오고 있다.

 

이번 교육은 한국범죄학연구소 염권령 소장과 민수진 연구위원을 강사로 초빙하여 직장 내 성희롱 발생사례 및 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 및 대처요령, 관련 법령에 대한 이해와 피해자 구제절차 등을 사례중심으로 교육하며, 오는 15일까지 3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시는 성인지 감수성 향상 및 폭력예방을 위해 매년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초·중·고등학교에 강사를 파견하여 ‘찾아가는 성폭력·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해 오고 있으며, 올해에는 사업대상을 일반 시민으로까지 확대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을 사전에 예방하고 관련사건 발생 시 피해자가 부담 없이 고충을 말할 수 있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피해자 구제를 위해 성희롱 고충상담 창구를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다”면서 “건전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175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시의회 제183회 정례회
안성8경8미
2019 안성시청
2019 한경대학교
안성시새마을회
안성시민장학회
sk백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