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0-21 16:57:12
기사수정


▲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송미, 사진)은 대형화재, 지진, 풍수해 등 각종 재난으로부터 학생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 하고 학교의 안전대응능력 강화를 위하여 오는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5일간 ‘2019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송미)은 대형화재, 지진, 풍수해 등 각종 재난으로부터 학생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 하고 학교의 안전대응능력 강화를 위하여 오는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5일간 ‘2019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5일간의 훈련기간 동안 △학생 참여형 안전실제훈련 △학생 스스로 토론하여 ‘안전행동매뉴얼’작성훈련 △학생이 함께하는 학교안전진단 △체험형 민방위대피 훈련 등을 실시하여 학생 및 학교 주도의 훈련을 목표로 하고자한다.

 

이에, 안성교육지원청은 21일 오후 2시부터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재난대응안전한국훈련의 원활한 추진과 내실 있는 훈련으로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관내 학교 안전책임관을 대상으로 ‘2019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학생은 몸으로 체득하고 학생 스스로 판단할 수 있는 안전조치 능력을 배양하고, 교직원은 위기판단 및 재난발생 시 능동적 지휘능력을 배양하고자 마련됐다.

 

설명회에 참석한 초등학교 안전책임관은 “5분 나침반 안전교육과 재난대응훈련을 경험으로 학생들의 위기대응력이 강화될 것”이라고 말하며, “이번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통해 재난 없는 안성교육이 실현될 것”을 기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158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