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0-11 19:56:36
기사수정


▲ 안성시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은 2019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 ‘우리동네 함께돌봄’에 참여할 돌봄 사각지대 노인가정(부부) 30가정을 11일까지 모집한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시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은 2019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 ‘우리동네 함께돌봄’에 참여할 돌봄 사각지대 노인가정(부부) 30가정을 11일까지 모집한다.

 

‘우리동네 함께돌봄’은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장기요양등급 외자)에게 돌봄활동가가 주1회 방문하여 말벗서비스, 인지활동 프로그램, 건강식이 제공된다.

 

또한, 돌봄으로 지친 가족에게는 교육, 휴식, 문화 서비스를 지원하여 돌봄에 대한 소진 예방 및 가족 친밀감 향상을 지원한다.

 

본 사업의 신청 대상은 안성에 거주하고 있는 60세 이상의 경증치매, 암, 노인성 질환 등으로 돌봄이 필요한 노인가정이며 장기요양등급외자, 취약계층을 우선순위로 모집한다.

 

신청방법은 복지관으로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되고, 접수된 노인가정에 담당자가 직접 방문상담을 진행하고 선정 결과는 각 가정에 개별로 통보될 예정이다.

 

기타 문의사항 안성종합사회복지관 사례관리팀(031-671-0631)으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152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김학용후보 배너
윤종군후보 배너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안성 하우스토리 퍼스트시티
한경국립대학교
넥스트팬지아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우리광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