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9-20 17:47:07
기사수정


▲ 안성시보건소는 지난 19일 재활실 장애인 및 방문건강관리 허약노인 45명과 함께 건강나들이를 실시했다.


[우리타임즈 = 김선숙 기자] 안성시보건소는 지난 19일 재활실 장애인 및 방문건강관리 허약노인 45명과 함께 건강나들이를 실시했다.

 

이번 건강나들이는 사회적응훈련의 기회를 통하여 자신감을 되찾고 적극적으로 사회참여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거동이 불편해 바깥 외출이 제한되어 있는 재활실 장애인 및 방문건강관리 허약노인을 대상으로 가족과 간호사 등 도움으로 안성맞춤가족공원에서 산책하기, 햇볕 쬐기 , 담소나누기, 레크리에이션, 게임 등을 진행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도시 안성이 될 수 있도록 맞춤형 건강 프로그램 서비스 등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안성시 보건소는 ▲재가 장애인 가정방문 서비스 ▲재활운동교실 ▲ 장애보조기구(휠체어, 워커, 목발, 변기)대여 ▲장애인 및 허약노인 자조모임 ▲장애발생예방교육 ▲찾아가는 허약노인 건강체조교실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보건소(678-5740)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142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